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년 6월에 생산한 삼성 에어컨을 2022 올해 신상품과 인터넷 샀지만 교환도 바꿔...
    카테고리 없음 2022. 5. 24. 04:09

    2021년 6월에 생산한 삼성 에어컨을 2022 올해 신상품과 인터넷 샀지만 교환도 바꿔...
    부모님이 할머니(내 엄마의 엄마)에게 주는 에어컨과 누나의 에어컨을 구입했을 때 발생한 상황입니다.

    어머니는 인터넷, 텔레비전 홈쇼핑, 모바일 앱 쇼핑을 즐기고 있지만, 가전은 '가서 라이온'이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요 전날, 삼성 대리점에 가서 창형 에어컨을 보는데, 온라인 쇼핑몰에서 보는 것과 같은 상품이 있었다고 합니다.

    쓱은 50만원이고 대리점은 70만원이었다.
    어머니는 이 제품이 완전히 다른 상품인지, 어머니가 구입하게 되는 상품은 올해 신제품이 맞는지 직접 쇼핑몰 화면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때문에 넷마더는 완전히 다른 제품이며, 신제품이 맞다고 하고, 어머니는 그 말을 믿고 구입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에어컨이 설치되어 약 2일이 경과한 후, 청소를 ​​하고 있던 어머니가 제조일을 보았습니다만, 2021년 6월이라고 쓰여지고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너무 부끄러운 마음으로 구입한 대리점에 연락하여 올해 신제품에 재교환을 요청했습니다.

    여기서 대리점은 본인이 교환을 도울 수 없다는 점과 함께, 본인은 물류센터에 주문을 넣는 역할이며, “수년간 제품이 출하되는지는 본인도 모른다, 그래서 이것은 대리점 그냥 문제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2021년 6월 생산 후 다른 신제품이 나오지 않은 경우에는 당사가 받은 제품이 신제품이 옳다고 말했습니다.

    대행사에서 온 말은 기록되지 않고, 넷 사는 게 그런 일이 없다, 라고 말하면 끝이므로, 우리는 괴로운 것이 됩니다.

    오늘 삼성 고객센터에 전화해 보면 제품에 결함이 없는 한 교환 환불은 어렵다고 응답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는 2022년 올해 신제품이라는 말에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서 더 싸게 올라온 모델이 아니라 판매점에서 구입한 것입니다.
    (모델 품명이 같고 생산 1개월 차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리점도 삼성도 '어쩔 수 없다'는 말만 반복했습니다. 어려운 마음으로 소비자 고발센터에 연락을 했는데, 이것은 넷마더의 실수에 들어가서 그분이 모두 보상해 주시거나 10% 정도만 반환되는 보상이 이루어진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해결되지 않고 센터와 딜러가 조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어머니는 믿고 거래한 대행사가 인터넷 판매를 위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큰 상처를 입었습니다.

    그러나, 본인은 (생산된) 날짜를 정확하게 말하지 않고, 신제품은 정확하고 책임을 피합니다.
    (그러나 말씀드리고 싶은 2022년에 생산한 제품이 있습니다)

    어머니가 크게 궁금한 모습을 보고, 어쩌면 우리가 먼저 설명했지만, 올해 신제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정말로 없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긴 문장을 주저하는 것을 조금 써 했다.

    방법이 없으면… 정말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도 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버리고 싶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